서브타이틀 이미지 입니다.

전공소개

아이콘01.png
상경학부 경영학전공은 기술과 경영의 학제적 통합을 통하여
현대의 기업경영 및 벤처창업에 요구되는 핵심역량을 갖춘 스마트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.
세계 최대의 디스플레이 제조기업인 (주)LG디스플레이, 지역 최대 중견기업인 (주)한중 및 (주)아진산업 등의 기업에서 사내대학을 운영중이다.

기초과정

기본과정에서는 경영학원론, 경제학원론, 마케팅원론, 회계학, 경영통계학을 바탕으로 인사관리, 재무관리, 마케팅, 생산/운영관리, MIS 등 경영학의 각 분야별 핵심과목을 학습하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하였다. 또한 경영학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외국어 및 컴퓨터 관련 과목을 개설하고 있다.

경영전공

경영전공은 일반기업, 금융기관, 공기업 등과 같은 다양한 조직에서의 경영자 및 관리자를 양성하기 위한 전공 과정으로, 특히 산학협력을 통한 실무중심 교육을 통하여 산업체 적응훈련과 업무능력을 높이고 있다. 본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제조회사, 유통회사, 금융회사의 관리자 및 경영자로 진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창업교육을 통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을 할 수 있다. 또한 경영전공을 이수하는 학생들은 경영학에 관한 심화학습과정을 통하여 일반대학원이나 MBA 과정 등으로 진학 할 수 있다.

주요 교육과정

광고와 마케팅, 소비자행동의 이해, 재무관리, 기업 분석과 가치 평가, 경영조직론, 기술경영론, 공급사슬관리, 물류관리론, 전사적자원관리, 생산 및 서비스운영관리, 품질관리, 경영전략 등